2014/02 35

제81회 2-5 덩굴제거방법 중 화학적방법의 작업시 주의사항

제81회 2-5 덩굴제거방법 중 화학적방법의 작업시 주의사항을 기술하고, 디캄바액제와 글라신액제의 처리방법을 설명하시오. 풀이 1. 덩굴제거의 화학적 방법 대상지는 화학약제를 사용하여 덩굴을 제거하여도 입목이나 임지 야생동식물 및 산림이용객, 수자원 등에 피해가 없는 지역이며, 작업횟수는 작업대상지 덩굴의 종류와 양을 고려하여 2~3회 실시한다. 2. 화학적 방법의 작업시 주의사항 가. 약제가 빗물이나 관계수 등에 흘러 조림목이나 다른 작물에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약액을 땅에 흘리지 않도록 주의 나. 약제 처리후 24시간 이내에 강우가 예상될 경우 약제처리작업을 중지 다. 디캄바액제는 고온(30도 이상)에는 증발ㅇ 의한 주변 식물에 약해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작업을 중지 라. 사용한 처리도구는 잘 세..

주가각 관광

상해에서 항주가는 도중에 있는 주가각...수로로 이루어져 있는 작은 동네지만, 여러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 배경으로 사용되어 나름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로로 이어진곳에 가끔씩 나오는 아름다운 다리나 풍경이 우리나라와는 다른 이국적인 풍경이 눈을 사로잡곤 한 곳이었다. 작은 골목골목 이어진 곳에 찻집이나 음식점, 선물가게들이 이어져 있고, 시간만 된다면 천천히 쉬어다 가지 참 좋은 장소 인듯 하다. 오는도중 만난 차우차우(호랑이개)와 방생교...도 이곳의 볼거리 중 하나.

주저리주저리 2014.02.27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상해관광 첫날 첫일정으로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였다. 일제강점기의 어두운 시기에도 나라와 민족을 지키기위해 자신을 희생하신 독립투사들을 기일수 있는 좋은 장소였지만 아쉽게도 내년에는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고 한다. 옮기는 장소는 윤봉길 의사의 의거가 있었던 홍구공원자리라는데.. 한편으론 아쉽지만, 사실 중요한건 이런 유적지가 아니라 실제로 독립운동가들이나 후손들을 우리가 어떻게 대하냐 하는 것인데, 친일파들이 더 득세하는 현시점이 너무나 마음이 아픈 관광길이었다.

주저리주저리 2014.02.25

이태리합판의 용도2 - DIY 시장을 위한 이태리합판

이태리합판의 중요 용도중 최근들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가구나 천정재, 바닥재 및 인테리어재등 내 외부에 사용될수 있는 각종 DIY시장이다. 최근들어 전 세계적으로 DIY시장은 점점 더 그 시장규모를 넓혀가고 있으며, 그 다양성 면에서도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어 기존에는 소품가구나 장난감등의 소형가구나 악세사리등의 시장을 주로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이런 것 뿐만아니라 일반가구 및 천정, 벽체, 바닥재 등 인테리어 및 외장재까지 소비자가 직접 자기의 취향에 맞게 제작하여 사용하는 경향이 많이 늘어 나고 있다. 이런 DIY시장에는 가장 적합한 재료중 하나가 이태리합판이다. 이태리 합판의 강점인 경량성과 쉬운 가공성이 소비자들의 자유로운 창작 디자인을 구현하는데 가장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태리합판의 주요 용도1 - 자동차, RV, 캐러반

캐러반 및 RV-차량용 합판은 이태리합판의 가장 큰 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40년동안 이 분야에서 계속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계속하여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을 통해 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및 페이퍼오버레이를 더하여, 세계 유수의 캐러반 제조업체와 계속 거래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제품이 더욱 얇으면서도 정교하고, 품질면에서도 우수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제품의 원료는 그 원산지부터 경험많은 우리의 기술자들이 엄격히 선발하고, 통제되어 있는 공급사슬을 통해 공급 받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과정에서 한개의 하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태리합판은 단단하며, 매우 안정적이어서 오랜기간 하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TECHNICAL/PERFOR..

Tropical Timber Market Report, Volume 18 Number 3, 1st – 15th February 2014 The

Top SE Asian furniture fair to open in MarchThe Malaysian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MIFF) will beheld in Kuala Lumpur 4 to 8 March 2014. Since itsinception in 1995 MIFF has grown to become one ofSoutheast Asia‟s top furniture fairs and a global „top ten‟event.Every March, furniture manufacturers, buyers,international chain stores, hoteliers, architects and interiordecorators visit MIFF to co..

환경관련자료 2014.02.17

산림사업법인 관리지침

산림사업법인 관리지침 2013. 11. 27. 제정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지침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6조제5항에 따라 산림사업법인의 등록·변경등록의 절차, 그 밖에 법인의 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장 산림사업법인의 적격여부 확인 제2조(처리기관) 법 제24조에 따라 산림사업법인의 등록은 신청인(법인)의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 또는 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지사(이하 “시·도지사”라 한다)가 처리한다. 제3조(기술수준의 적격여부 확인) 산림사업법인 등록기준 중 기술수준의 적격여부에 대한 확인은 다음과 같이 한다. ①산림기술자의 자격증 사본, 업체로부터 제출받은 고용보험 가입증명(사업장별 피보험자격 취득자 목록 및 피보..

산림경영계획과 혜택

출처 : http://blog.daum.net/dasancorea/119 산림경영계획이란? 산림을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산림조사, 조림, 숲가꾸기, 벌채, 임도등 시설, 기타 산림소득사업등에 대한 종합산림경영계획으로서 조림ㆍ육림ㆍ벌채ㆍ임도시설 등에 대한 장기간의 종합계획인 산림경영계획은 산림자원 관리의 합리성을 제고하고 임업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산림경영계획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조림면적·수종별 본수 등 조림에 관한사항풀베기·어린나무가꾸기, 천연림보육, 간벌 등 숲가꾸기에 관한 사항벌채방법·벌채량 및 수종별 벌채시기(벌기령) 등에 관한 사항임도·작업로·운재로등 시설에 관한 사항기타 산림소득의 증대를 위한 사업등 산림경영에 필요한 사항 ※ 산림경영계획 작성기간 : 10년 단위로..

산림사업 201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