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34

라디에타파인 집성재

라디에타 파인 집성재입니다. 라이에타 파인 (Pinus radiata) 세계에서 가장 많이 조림되는 수종중에 하나로 주로 뉴질랜드나 호주 그리고 칠레 등 남반구 해안가에 위치한 곳에서 조림되고 있습니다. 성장이 빠르고 병충해에도 강하여 조림수종으로 많이 선호 되는 수종입니다. 목재의 재질 또한 연하고 부드러워, 목공작업이 편하고 나무결과 외관이 미려하여 원목가구나 소품 DIY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30mm나 38mm규격의 경우 실내 계단재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주요규격 두께 : 12/15/18/24/30/38mm 규격 : 910x2100mm, 1220x2440mm, 300x3660mm, 600x3660mm

목재의 탈색, 변색

목재는 재생가능한 자원으로서 가장 친환경적인 건축재료 이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건축재료로 거의 인간의 역사와 함께 해온 건축재료이다. 하지만 이러한 목재의 건축자재로서의 단점은 쉽게 변형이 가고, 환경에 영향을 받는 다는 점이다. 특히 외부에 사용하는 목재의 경우 목재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과 습기에 직접적인 접촉을 하여, 항상 변형이나 탈색 또는 부후의 위험이 처해 있다. 이런 목재에 대한 외부환경으로 부터 보호하는 제품이 목재보호용 도료로써 스테인이나 바니쉬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목재를 시공만 해놓고 관리를 하지 않았거나, 시공초기에 관리작업을 한 후 그 뒤로 방치한 경우가 주변엔 흔히 있다. 이러한 사례중 하나가 아래의 사진들 이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데크재인 남미산 ..

[우드케어 사용후기] 체리색 716

고객님께서 올려주신 사용후기 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아, 방부목으로 평상을 제작한 후 우리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체리색 716으로 마감을 한 듯 합니다. 이번 고객님이 선택하신 색상은 체리색으로 많이 사용하는 색상은 아니지만, 붉은 끼가 많이 들어있는 갈색톤의 색상입니다. 무난하게 붉은 색의 기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색상입니다. 다른 색상과 비교하자면, 참나무 703보다는 붉으나, 레드우드 704나 티크 718보다는 붉은 끼가 약간 덜 한 색상입니다. 전반적으로는 밤나무 711과 비슷하나 밤나무보다는 훨씬 연한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드케어를 선택하고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계속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러시아 레드파인 솔리드판넬 (집성목)

러시아산 레드파인 (Pinus sylvestrius)과 스프루스로 제작된 솔리드 집성판입니다. 집성재는 크게 Figer joint와 Solid로 나뉘는데, 목재의 접합부분을 손가락이 겹치는 모양으로 제작 하면 핑거조인트, 목재를 길이 방향으로만 접착하였을때는 솔리드 판넬이라고 불립니다. 솔리는 판넬은 국가나 지역에 따라 Edge glued panel, Laminated panel등으로 불리고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핑거조인트한 집성목의 경우, 너무 인조스런 분위기가 나 핑거조인트 보다는 솔리드판넬을 점점 선호 하는 경향도 커져가고 있으며, 가격또한 핑거조인트 보다는 솔리드 판넬이 비쌉니다. 당사에서 취급하는 러시아산 레드파인이나 스프루스 집성판은 우리나라 가구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수종으로 우리 고유의 ..

멀바우 후로링 (Merbau Flooring)

멀바우는 남양재 중에서도 강도가 강하며, 변형이 적고 아름다운 재질과 색상을 가지고 있어 오래전부터 건축자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목재입니다. 멀바우는 이러한 특성으로 외부데크재뿐만아니라 실내용 마루재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비교적 고가의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멀바우 마루재의 경우는 원목그래로 사용하는 솔리드제품과 제재과정에서 생산되는 자투리 나무를 이용하는 집성마루재등으로 나뉘는데, 현재 멀바우의 집성후로링은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있어 많은 사랑은 받고 있는 제품이다. 현재 멀바우 후로링은 주로 15x150mm 길이 1800mm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드케어 사용후기] 도토리색

이번에도 고객님이 올려주신 우드케어 오일스테인의 사용후기 이다. 도토리색은 우드케어 제품군 중 가장 진한 색중의 하나로 월넛과 비슷한 정도로 진하나, 월넛이 상대적으로 검은색을 많이 띄는 반면, 도토리색은 검붉은 색을 띈다. 기존의 색상이 어둡거나, 때가 많이 타서 엷은 색으로 마감하기 어려운 장소나, 넓은 면적에 중후한 분위기를 내려는 곳에 사용하기엔 적절한 색상이다. 아래는 역시 소비자가 올려주신 사용후기입니다. 원쪽이 방금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도토리색을 칠한 곳이며, 오른쪽이 칠하기 전의 상태입니다. 상태로 봐서는 이전에 옅은 색상의 오일스테인이나 투명을 바르신 후 1~2년 경과하신 듯 한데 적절한 시기에 재도장을 하시는 듯합니다. 앞으로도 잘 사용하기길 바랍니다.

월드벡스 인테리어 모델하우스 전시관

이번 필리핀 출장길에 들렸던 Worldbex전시에서 보았던 실내 인테리어 사례들을 모아논 사진들이다. 각기 인테리어 디자인 작가들이나 회사 혹은 학생들의 작품을 개별공간에 전시하여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로 보였다. 예술작품과 마찬가지로 인테리어 디자인도 디자이너의 사상과 관점에 따라 같은 재료를 사용하고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며, 색다른 공간을 창출해 놓은 것을 구경하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다. 특히 기존 우리나라에서만 보던 인테리어 디자인이 이곳 남쪽나라인 필리핀에서는 어떻게 구현되며, 어떤 조류가 유행인지 알아보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었다.

제81회 3-2. 지속가능한 산림자원관리지침에 의한 자연환경보전림을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관리대상 산림 14가지

제81회 3-2. 지속가능한 산림자원관리지침에 의한 자연환경보전림을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관리대상 산림 14가지 풀이 1. 개요 자연환경보전림이란 보호할 가치가 있는 산림자원이 건강하게 보전될 수 있는 산림을 말한다. 2. 자연환경보전림의 유형구분가. 보전형 : 생태계, 유전자원 보호 등을 위해 보전해야 할 산림나. 문화형 : 역사, 문화적 가치 보호 등을 위해 보전해야 할 산림다. 학술 교육형 : 학술 및 교육의 목적으로 보전해야 할 산림 3. 관리대상 생태 문화 역사 및 학술적 가치를 보전하기 위하여 지정 결정 또는 관리하는 산림으로서 다 음과 같음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채종림, 채종원, 시험림나. 산림보호법에 의한 산림보호구역 중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다. 백두대간 보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