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 28

목재 및 목질재료의 내구성에 관한 유럽기준 EN350-2

목재의 내구성에 대한 유럽기준 :곰팡이, 딱정벌레류, 흰개미 및 방충처리에대한 민감도에 대한 유럽기준인 EN350-2입니이에 대하여 EN350-1은 이러한 목재의 내구성에 대한 테스트 및 실험방법에 대한 규정입니다. EN 350-2: 1994Durability of Wood and Wood-based Products – Natural Durability of Solid Wood: Guide to natural durability and treatability of selected wood species of importance in EuropeThis lists the natural durability of solid wood for selected species considered of importan..

카폴 데크재 (Kapur)

인도네시아산 카폴(Kapur)데크재입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및 동남아등지의 낮은 습원에서 자라는 상록교목으로 높이는 60m 직경은 80~100cm에 이르는 수종입니다. 수간이 곧게 자라 넓은 재면의 목재를 얻을 수 있으며, 잔가지도 많지 않아 품질좋은 목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벌채시 캄포향이 나며, 내구성이 좋아 건축재로는 아주 좋은 목재이며, 계단재나 바닥재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외부용으로는 바닥 상판용인 데크재로는 가능하나, 지면에 직접 닿는 부분에 사용될 수 는 없으며, 일반데크상판용으로는 아주 훌룡한 제품이다. An imported timber with a reputation for durability, in Malaysia and Indonesia kapur is a large h..

2014년 봄나들이 - 남한산성

4월도 후반으로 가고 있고, 날씨는 완연한 봄이오고 있어, 집안에만 머물러 있기는 날씨에게 너무 미안한 듯하여, 가족들과 가까운 남한산성 나들이들 다녀왔다. 남한산성은 주로 성남의 산성유원지부터 시작하여 남문을 거쳐 수어장대를 거치는 코스를 주로 이용하였으나, 이번에는 중앙로터리에서 시작하여 북문과 남문을 거쳐 다시 중앙로터리로 내려오는 코스를 택했다. 기복도 그리 심하지 않으면서 나름 좋은 경치도 볼수 있는 좋은 코스인듯 하다.

주저리주저리 2014.04.20

마닐라페임의 특이한 의자들

3월에 있었던 마닐라 페임에서 보았던 특이한 의자들 사진입니다. 매년 마닐라페임에 참가할때마나 새로운 컨셉의 가구들이 출시되고 했었는데, 이번에 특이한 점중의 하나는 아주 화려한 의자들이 출시가 상대적으로 많아 졌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에서 보시다 시피, 꼭 황제의 귀족의 의자같은 제품들이 많이 눈에 띄였습니다. 사실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실제로 앉아보면 마치 내가 황제가 된듯 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었고, 생각보다 편안하였습니다. 이런 황제의자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의자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