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 17

VOC 유감

휘발성유기화합물 영어로는 Volatile Organic Compound, 줄여서 VOC라고 한다. 때로는 VOC's라고 하는데, VOC에는 여러가지 화학물질이 들어가기 때문에 복수형을 붙이것이기 때문에 그리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본다.. 이름이 그 물질의 특성을 잘 반영하기에 이 이름만 딱들어도 유기화합물인데 휘발되는 유기화합물이라는 것은 다 눈치를 채셨을 테고, 약간 학술적으로 들어간다면 물질이 낮은 끊는점을 가지고 있어 상온에서 높은 증기압을 나타내는 물질을 말한다. 쉽게 말해서 화학물질인데 상온에서 그냥 나두면 쉽게 증발해버리는 물질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많이 아는 이런 화합물은 접착제나 방부제로 많이 쓰이는 포름알데히드(폼알데하이드), 벤젠, 톨루엔, 그리고 각종 염화탄소류 화합물이다. ..

크라운 요트 바니쉬(유광)

크라운 요트 바니쉬(유광) 도장의 최후 마감으로 바르는 바니쉬는 도장면을 보호하고, 내구성이나 내약품성등의 기능을 부여하기도 하는 마감재이다. 원재료나 용도 그리고 대상소지면 및 광에 따라서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크라운의 요트바니쉬는 바니쉬중에서도 물에 가장 강한 바니쉬로서 이름그대로 요트나 수영장 같은 물에 많이 접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이 제품은 물레방아나 화분 등에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제품 소개] 에버히노끼 루버 색상

에버히노끼 루버 색상표입니다. 에버히노끼는 독일산 천연오일제품인 LOBA사의 Markant오일을 사용하여 히노끼 본연의 특성을 더욱 돋보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색상에 히노끼추출원액인 히노끼치올인 히노끼메이트를 첨가하여, 오랫동안 히노끼의 은은하면서도 특유한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색상은 히노끼 트래디셔널과 라이너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히노끼루버 라이너 화이트워시 시공사례

[신제품 소개] 에버히노끼 루버

에버히노끼 - 대한민국 프리미엄 히노끼를 대표합니다. 히노끼 목재가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것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최고 최상의 히노끼 원목을 선택하고, 옹이 하나 없는 완전 무절의 품질과, 어느 장소에 설치하여도 품격을 잃지 않는 디자인과 칼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히노끼의 본질- 피톤치드.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히노끼 솔류션을 제공하는 에버 히노끼는 (주)케이디우드테크의 히노끼 목재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에버히노끼는 100% 무절 히노끼로 만들어집니다. 히노끼 나무에는 히노끼치올이라는 독특한 피톤치드 성분이 있으며 히노끼(편백나무)에서 추출하는 정제된 기름입니다. 히노끼 나무에서 나는 독특한 피톤치드향은 인체 세포를 ..

[미얀마 주요수종] Thingan (Hopea odorata) Merawan

Thingan (Hopea odorata) 분포 및 특성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중국, 인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태국, 베트남 등에 분포 원산지는 인도. Thingan은 수고 45m 까지 성장하고, 직경이 곧고, 원추형이며, 지상부 25m까지 가지가 없으며, 흉고직경은 4.5m에 이르는 매우큰 나무이다. 수피는 거칠며 회색에서 검은 갈색게통이며, 수피안쪽은 노랗거나 약간 붉은색을 띈다. 잎은 7-14cm x 3-7cm의 크기이며, 열매는 작고,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3-4cm의 둥근형태를 가지고 있다. 용도목재 ; 변재는 연한 노랑이나 회색빛을 띈 노란색이며 외기에 노출될 경우 갈색으로 변한다. 심재는 노랑갈색에서 붉은 갈색정도의 색깔을 띈다. 목재는 매우 강하며, 밀도도 커, 재재하기는 ..

크라운 수용성 바니쉬(반광/유광)

크라운 수용성 바니쉬(반광/유광) 바니쉬는 흔히 우리가 니스라고 부르는 제품이다. 가금 영어가 일본어로 표현되면서 이상하게 바뀐 사례는 많이있다. 도토루????먼진 한참 고민했더니, 닥터의 일본어식 표현이다...헐... 솔직히 바니쉬가 니스로 바뀐 이유는 상상히 안된다. 니쉬가 니스로 바뀐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바"자는 왜 빠졌을까?? 바니쉬는 간단하게 최종 마감재이다. 도장의 대상면과 도막등을 보호하고, 내오염성, 내구성, 내마찰성 등의 효과를 주기위해 발라주는 제품이다. 물론 바니쉬 위에 왁스같은 보호도막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종마감재이다.

[미얀마 주요수종] Ingyin (Shorea robusta) Sal tree

[미얀마 주요수종] Ingyin (Shorea robusta) Sal tree 분포 및 특성 인도가 원산지이며, 히말라야 남쪽에서부터 미얀마까지 동쪽으로는 네팔, 인디아, 방글라데시 까지 분포되어 있다. 중부인도지역에 널리 분포되었있다. 분포하는 지역에서는 주로 우점종으로 발견되는 특성이 있으며, 아열대에서 일반적으로 널리 분포한다. 성장이 늦은 수종이며, 수고는 30~35 m 까지 자라며, 훙고직경은 2~2.5m에 이른다. 잎의 길이는 10–25 cm 너비는 5–15 cm 정도이다. 습한지역에서는 상록수이지만, 건조지역에서는 낙엽수 형태를 가진다. 2월과 4월사이에 낙엽이 지면 4월에서 5월사이에 다시 잎이 난다. 용도 인도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가장 중요한 목재의 원료수종 중 하나이다. 처음 잘랐을 ..

[시공사례] 플러드 오버코트 백색

우리나라를 백의의 민족이라고 했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말이 마음에 들진 않는다.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왠지 우리나라의 염색기술이 떨어져서 그냥 흰옷을 입은 것이 아닌가 하는 점에서 들은 생각이다. 아니면 진짜 우리민족이 흰색을 좋아했을 지도 모르고.. 어쨌든 백색은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하는 색상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 색상은 흰색이나 검은색 혹은 회색의 무채색 계열이다 그중에서도 흰색은 제일 흔하다.(왜이럴까? 많이 고민되는 문제중 하나이다.) 순결이나 청결을 의미하는지 고결함을 상징하는지사람마다 백색에 대한 생각은 다 틀리겠지만 페인트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흰색은 가장 기본이되는 색이고 또한 가장 많이 팔리는 색상이다. 하지만 흰색도 수백가지다 조금 큰 회사의 칼라칩이나 색상..

[시공사례]우드케어 오일스테인 투명

고객님이 보내주신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투명 시공사례입니다. 시골집 부엌 서까래, 대들보, 도리목, 기둥을 샌딩한 후 투명 오일스테인칠하셨다고 합니다. 아마도 오래된 고재로 검게 변한 목재를 샌딩하시후 오일스테인을 바르신듯 합니다. 최고 인공적으로 오래된 고재느낌이 나도록 만든 제품들이 유행인데, 이 고객님의 부엌의 경우는 아주 자연스러우면서도, 고풍적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크라운페인트] 피리어드 계란광

100년 전통 영국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크라운페인트가 한국에 상륙하였습니다. 이에따라 이번부터 수회에 걸쳐 크라운 제품을 소개하오니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처음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목재나 금속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피리어드(Period)제품입니다. 고풍스러운 반광의 계란광으로 목재나 금속용 페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