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 29

[침엽수 수종] 6. S.P.F

현재 국내에 들어오고 있는 북미산 구조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S.P.F는 한가지 수종을 말하는 것은 아니고 Spruce, Pine 과 Fir를 통칭하여 이르는 말이다. 즉 한가지 수종을 말하는 것은 아니고 북미에 산림에서 자라는 목재 중 구조재로 가능한 수종들을 함꺼번에 일컷는 말이라 할 수 있다. Botanical Name: (학명)Picea glauca, Picea mariana, Pinus banksiana, Abies albaPreferred Common Name(상업명):Spruce, Pine-FirOther Names: (속명)White Spruce, Black Spruce, Jack Pine, Balsam Fir, Lodgepole Pine, Black Spruce, Engelmann ..

아산 화인펜션

지난 주말 공장식구들과 다녀온 아산 염치읍에 있는 화인펜션이다. 아주 조용한 장소에 깨끗한 건물과 여러가지 편의 시설도 있어 가족단위로 놀러가지 참 좋은 곳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펜션 앞에는 적지 않은 저수지가 있는데, 우리가 도착했을때는 아쉽게도 물이 많이 빠져 있었다. 물이 많았더라면 더욱 멋있었을 것 같았다. 주변에는 길진 않지만 산책로와 그 주변의 많은 야생화들이 잘 가꾸어져 있었으며, 그네를 비롯한 아이들 놀이터와 탁구대 그리고 족구장이 갖추어져 있었다. 주인분들이 취미로 기르고 있는 공작새와 닭등이 있었는데, 우연히 공작이 날개를 펼친 모습으로 본것도 이번 여행은 좋은 추억중의 하나다.

주저리주저리 2014.05.27

우드케어 색상중 많이 선택되는 색상 비교

우드케어 제품 중에서 잘 나가면서도 색상에 혼란을 주는 색상들을 비교가 가능하게 찍어 보았습니다. 가장 잘나가는 색상 중 밤나무 월넛 과 도토리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색상으로 진한 갈색 계통인 밤나무와 진한 초코렛색 계통인 도토리색입니다. 우드케어 제품중 가장 연한 계통인 소나무와 참나무의 비교입니다. 소나무는 노란끼가 강한 반면 참나무는 붉은 끼가 많이 보입니다. 우드케어 색상중 붉은 끼를 많이 띄는 색상들인 레드우드, 체리, 티크의 비교입니다. 연두와 초록 참나무, 밤나무와 도토리

레바논 시더(백향목)

성서에 기록된 가장 오래된 나무 또는 성서에 가장 많이 언급된 나무로 알려져 있는 레바논시다입니다. 다양한 이름이 존재하지만 레바논의 국기에 나무가 표현되어 있어 레바논 시다라고 불립니다. 목재는 매우 천천히 자라는 수종으로 재질이 매우 촘촘하고, 삼나무 특유의 향기도 있으며, 어느 정도 자체 방부 방충기능도 있는 목재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의 무분별한 벌채과 서식지 파괴에 따라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나무중에 하나이다. 성서에 기록된 역사만을 가지고도 종교인들에게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 교회용 가구재, 엑서서리나 교회건축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산 이충무공 묘소

아산에 놀라가다 들리게 된 이충무공 묘소입니다. 가족묘들이 이 곳에 모여 있는 것을 보니 아마도 이충무공 가문의 선산이 이 지역이었다 봅니다. 우리 민족 최고의 영웅인 이순신장군이 묘역이 잘 가꾸어 진것은 다행이나, 현재의 우리가 과연 이순신장군의 업적에 보답을 하고 있는 것인가에 많은 고민이 생기는 나날입니다. 역사는 배우는 것은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집어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부끄러운 역사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주저리주저리 2014.05.25

우드케어오일스테인 색상 안내 - 샘플캔

우드케어 오일스테인을 주문하실때 가장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색상을 선택하시는 일인데, 사실 오일스테인의 경우 반투명인 관계로 색상을 특정하는게 매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우리회사에서도 이런한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보곤 하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어 고민입니다. 일단 우리회사에서 생각하는 방향은 1. 다양한 시공사례의 노출을 통한 색상정보 제공 2. 색상 동영상 (도장방법 포함) 제공 3. 샘플칩, 카다로그 제공 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라며, 우선 투명 샘플통에 담긴 우드케어 색상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침엽수 수종] 5. 스프루스 (Spruce)

침엽수 수종소개의 5번째 스푸르스이나 국내에 수입되어지는 유럽산 목재중 레드파인과 더불어 가장 많이 들어오는 수종이다. 레드파인과의 큰 차이점은 색상이 흰색에 가깝고, 옹이가 작은 특징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목질이 질기며, 방부처리가 잘 되지 않는다. Botanical Name (학명):Picea abies, syn. P. excelsaPreferred Common Name (속명):Spruce, NorwayOther Names (다른이름):Nordic Whitewood, Baltic White Pine, White Deal, European Spruce, Romanian Whitewood, White Fir, White Spruce, Violin Wood, Picea excelsa, Carpath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