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용 도료(스테인 페인트)

페인트 색상 선택만으로 완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나무꾼69 2016. 6. 20. 10:17

페인트 색상 선택만으로 완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페인트 색상을 결정하는 데에는 개인적인 성향 및 디자인적 고려를 포함한 다양한 선택기준이 있다. 하지만 색상선택에 있어 색상의 심리학적인 힘이 간과되는 경향이 있다. 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며, 특정한 색조가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행동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는 결과도 나와있다.

따라서 페인트 색상을 결정하기 전에 자신의 주변을 어떠한 분위기로 바꿀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천천히 해보고 색상에 대한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몸과 마음에 평안한 기분을 들게 할 수도 있으며, 아주 활기차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를 원할 수 있다. 이런 결정을 먼저 한 후에라면, 페인트의 색상을 결정하는 데에도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실례로 들어가서, 만약 당신이 아주 평온한 공간을 원한다면, 차분한 녹색이나 청색이 어울릴 것이다. 이 색상들은 가장 고요한 느낌을 주는 색상들로, 당신의 공간을 당신이 아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완벽한 공간으로 만들어 줄 수있다. 주로 거실이나 침실에 많이 사용되는 색상이다. 또한 요즘 이러한 색상을 선택하면 얻을 수 있는 또 한가지의 멋진 보너스가 있다. 이런 색상이 바로 최신 유행하는 핫아이템(?)이라는 것이다. 당신의 거실을 트렌디한 거실로 탈바꿈시켜 줄 색상인 것이다.

충만한 휴식을 위한 다른 색상 선택의 옵션은 회갈색을 포함한 베이지, 갈색 계통의 색상들이다. 이런 색상들은 녹색이나 청색보다 조금 더 공간지향적이어서 공간을 보다 따듯하고, 안락하게 만들어 준다.

하지만 이런 차분한 분위기 보다는 보다 에너지 넘치는 공간을 만들기 원한다면,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

노란색은 이런 계통의 대표적인 색상이다. 햇살에서 내려 째는 강력한 광선이 우리의방안으로 들어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이 하루를 시작하는 주방이나 식탁주변에 사용하기엔 이 노란색계통의 색상만큼 완벽한 색상은 없다.

에너제틱한 색상의 다른 선택은 살구색이나 오렌지색계통의 색상이다. 만약 당신이 아침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있다면, 그 공간엔 이보다 더 좋은 색상은 없을 것이다.

정열의 붉은 색 또한 에너지가 넘치는 색상이기는 하지만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너무 강렬한 적색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붉은 색상은 식욕을 증대시킨다고 한다. 따라서 많은 식당들에서 벽이나 테이블보를 붉은 색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넓은 주방이 있다면 붉은 색을 강조색으로 이용해 볼 만 하다.

색상 뿐만 아니아 색조 및 명암도 분위기를 창출하는데 있어 많은 역할을 하므로 신경을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밝은 색조는 에너지를 넘치게 하고, 어두운 색조는 편암함을 느끼게 해준다.

이렇게 신중하게 색상을 고른 후에 또 한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품질 좋은 페인트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다. 일부 저품질의 페인트들은 도장 후 급격하게 색이 바라거나 퇴색하는 경우가 있어 신중한 색상선택 자체를 무색하게 한다. 좋은 페인트의 선택으로 페인트로 만든 멋진 실내 분위기를 오랫동안 간직하게 할 수 있다.

 

http://blog.paintquality.com/paint-colors/paint-color-can-create-the-perfect-mood/

사업자 정보 표시
우드케어 | 안영옥 |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제일리 443-1 | 사업자 등록번호 : 206-16-86586 | TEL : 031-323-228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처인-00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