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 11

라오스 광산복구프로그램 참여기

라오스 광산복구프로그램 참여기 2014년 11월 2일부터 5일간 라오스 광업부에서 라오스 광산복구 아카데미가 열렸다. 한국의 KOTRA와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주최하고, 라오스의 광업부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라오스 광업부 공무원들과 관련 산업계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의 광산복구에 대한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라오스에 설명하고, 향후 광산복구업무에서도 양국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획되어진 행사 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광해관리공단은 광산개발로 인해 국민건강생활에 미치는 피해요인 분석·제거·예방을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생활권 보장 및 친환경적 광산개발 도모하여, Clean Mine 달성하며, 광해요인을 제거하고 훼손된 자연환경을 복원하여 국민의 건강 보호,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산림사업 2014.11.26

올림픽 프리미엄 오일 스테인(3.78L)

한때 우리나라의 오일스테인하면 그냥 올림픽오일스테인이 보통명사처럼 불리우던 때가 있었다. 왜냐하면 거의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었던 오일스테인 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그런지 도장하시는 분들중 나이를 드신 분들은 오일스테인하면 아직도 올림픽을 선호한다. 올림픽스테인은 미국의 PPG( 피치스버그 페인트 그룹)의 제품으로, 이 PPG그룹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페인트그룹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유럽의 Dyrup등 유수의 목재용 도료회사도 인수하여 그 시장규모를 넓혀가고 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올림픽스테인은 어떤 관점에서 보면 기본에 가장 충실한 스테인이라고 할 수 있다. 적절한 첨가물들과 용제들이 가장 적합하게 배합되어 있다고 본다. 가격도 국산에 비해서는 비싸지만, 여타 다른 수입산에 비해서는 약간 싼 정..

인도네시아 치레마이산 등산기

인도네시아 치레본이라는 곳으로 출장중 잠시 시간이 남아 그 지역의 유명관광지를 알아보던중 가게되었던 인도네시아 치레마이산 해발고도가 3,000미터가 넘는 곳이라는 주변이 다 평지라 그런지 그렇게 높아 보이지는 않았다. 이산에는 유명한 것이 온천이다. 이번에는 들리지는 않았지만, 이전 방문때 들렸던 온천은 매우 따뜻하고, 유황냄새도 나며 좋았다. 이산을 올라가면서 가장 처음 인상 깊었던 것이 바로 울창한 소나무림이었다. 솔잎이 두개씩 쌍으로 묶여 있는 것으로 보아 수마트라파인이라 불리우는 머르쿠시 파인종류인 듯 했다. 일렬로 심어 있는 것을 보니, 조림을 한 듯하였는데, 몇년 생인지는 알수 없지만 꽤 빨리 자라는 것 같았다. 솔방울, 여기가 등산로의 입구이다. 이 밖에도 여러입구가 있겠지만, 우리와 같이간..

주저리주저리 2014.11.21

올림픽 오버코트 (솔리드스테인, Solid stain)

목재를 도장하고자 할때, 목재의 결을 보이고자 하는 경우와 그냥 안보이도록 다 덮어서 칠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사실 대분분의 경우 목재를 건축자재로사용할 경우, 나무의 자연스런 질감을 느끼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투명의 오일스테인을 바르나, 때에 따라 불투명의 도료를 칠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 바르는 것이 오버코트이다. 사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오버코트보다는 Solid stain인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대조적으로 반투명 스테인을 semi-transparent stain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오버코트란 말은 아마도 우리나라에 최초로 이런 류의 스테인이 들어왔을때 미국의 올림픽사의 제품명이 오버코트(Overcoat)이었는데, 그 제품명이 일반명화 되어 있는 듯하다. 사..

우드케어 취급품목 안내

우드케어 취급품목 안내 우리나라 실정에 알맞은 친환경 목재용 도료 오일스테인4리터 / 20리터한국의 실정에 적합한 경제형 외부목재용 오일스테인18가지의 다양한 색상(조색가능)엄격한 국내의 환경규정에 적합한 친환경 스테인수성스테인4리터 / 20리터친환경 규정에 적합한 실내외용 수성 스테인빠른 건조속도와 냄새가 적은 경제적 수성스테인루버(월판넬), 실내계단재에 최적의 스테인 BONDEX 스칸디나비아 최고의 품질오일스테인0.375/0.75/2.5/5/20 리터스칸디나비아 최고 품질의 오일스테인외부목재 보호용 오일스테인 다양한 색상 및 용량수용성스테인0.25/0.5/1/2.5/5/20 리터내외부 목재 보호용, 유럽풍의 천연칼라30분의 빠른 건조속도냄새 걱정없는 친환경 제품퀵드라잉PU바니쉬0.25/0.5/2.5/..

[아트월판넬] Garcia 7 판넬

코코넛열매의 조각을 이용하여 만든 아트월 판넬입니다. 입체적인 질감과 더불어 쵸코렛색과 백색의 칩들을 함께 배열하여 더욱 더 예술적인 분위를 창출하여, 독특하고 개성만점인 실내인테리어가 될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입니다. 두께 : 8~9mm(5mm합판 + 코코넛 칩 3~4mm) 규격 : 600x600 / 1200x1200mm (특수주문에 의해 다른 규격도 생산가능함)구조 : 5mm Marine Plywood + Black coating + 코코넛칩

[오퍼품목] 인도네시아산 쿠메아 데크재

인도네시아산 쿠메아 데크재 쿠메아는 Manilkara속에 속하는 동남아산 열대목재를 말하며, Nyatho Batu나 키르키스, 아이론우드(Iron wood)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다. 대단히 무거운 나무이며, 나무결은 치밀하고 정교하다. 내구성이 강하며 제재는 용이하지만 대패질은 곤란하다. 강한 내구성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먀, 중구조용재, 교량용재, 조선용재 등으로 사용되며, 최근에는 데크재로 많이 수입된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Kumea Decking KD MC : Below 16%. Size : 19/21 x 90 mm x 1800 - 3900 mm ‎ Length : 1800 - 2100 mm ( Max 20 % ) - Botanical N..

한반도 산림복구를 위한 통합 거버넌스 구축방안 국제심포지움 참가기

한반도 산림복구를 위한 통합 거버넌스 구축방안 국제심포지움 참가기 2014년 11월 13일 국회에서 녹색사업단 주최로 한반도 산림복구를 위한 통합 거버넌스 구축방안에 대한 국제심포지움이 있어 참가하였다. 거버넌스란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개념으로 시민사회를 정부의 활동 영역에 포함시켜 새로운 파트너로 인정함으로써 정부조직, 기업, 시민사회, 세계체제 등 이들 모두가 공공서비스와 관련하여 신뢰를 통한 네트워크(연계, 상호작용)를 구축하는 것을 강조하면서 시장논리보다는 협력 체제를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정부부문과 민간부문 및 비영리부문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한 공공서비스 전달과정에 있어서의 효율성과 효과성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결국 한반도 산림복구를 위한 남북협력사업에서 그 주체는 남한과 북한의 정부..

산림사업 2014.11.14

미라크 젯소(하도제) Zesso

젯소는 일반적으로 도장을 하기전 도장의 효과를 높이거나, 색상을 잘나타내며 마감재의 사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하도제이다. 따라서 좋은 도장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하도제로 젯소를 바르는 것이 좋다. 특히 이번에 소개하는 미라크 수성 강력젯소는 하도제로서의 효과는 뛰어나면서도 환경오염물질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은 매우 친환경적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