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건축자재

패시브하우스 안내서 (IPHA안내서) 3

나무꾼69 2015. 11. 9. 11:24

패시브하우스의 또 다른 장점

 

패시브하우스는 단지 에너지 효율적이 것만이 아닌 다른 특징도 있다.

 

안락함

패시브하우스는 실내온도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패시브하우스의 특징은 추운 겨울이건, 뜨거운 여름이건 실내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또한 패시브하우스의 환기시스템은 실내온도에 맞는 신선한 공기를 충분히 공급하여, 일정한 온도유지 뿐만 아니라 깨끗한 공기질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속 가능성

패스브하우스는 기본적으로 적은 에너지사용을 기반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석유나 가스 같은 한정된 자원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패시브하우스는 적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태양광이나 풍력 같은 재생가능한 에너지의 사용을 더욱 가능성있게 만들어 준다. 물론 어떤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것과 관계없이 패시브하우스는 에너지 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한다.

혁신성

패시브하우스는 현대의 건축물 기준에 적합하여, 건축가나 기술자들에 의한 새로운 기술개발에 대해 항상 열려있다. 또한 패시브하우스에서 비롯된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의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에서 유통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패시브하우스는 경제성과 혁신성을 유도하며, 공급망속에서 편안함과 효율성에 대한 투자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신뢰성

지난 20여년간 수많은 패시브하우스들이 건설되었고, 여전히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이렇게 지어진 패시브하우스 들 중 일부는 조사를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계속하여 받고 있으며, 이런 테스트의 결과는 항상 좋게 나오고 있다.

 

안락함

패시브하우스는 어느 계절에 상관없이 계속하여 실내온도를 괘적하게 유지시켜 주므로 어떤한 응급상황에도 안락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다. 많은 나라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불안정한 전력공급시스템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기유지성

높은 단열성능 및 열교가 없는 설계와 기밀의 세가지 면에서 패시브하우스는 높은 정도의 효율성을 가진다. 이런 세가지 점은 집은 물리적 성능도 같이 높일 수 있어, 구조적으로 안정된 주택을 만들어 그 내구연한을 높일 수 있다.

 

단순함

패시브하우스에 거주하는 데는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지 않다. 쾌적한 실내온도, 깨끗하고 풍부한 실내공기가 복잡한 기술이 아닌 단순한 디자인에서 공급되는 것이다. 패시브하우스에서는 사용자편의가 빌트인으로 공급되어 있다.

 

독특함

패시브하우스는 건축물에 대한 규제가 아니다. 반대로 사람들은 패시브하우스의 단순함과 그것에서 오는 편익에 이끌리는 것이다. 누구라도 패시브하우스의 기준에 맞추어 건설하여 지속 가능한 세계에 기여할 수 있다. 경험, 다양한 건축자재 및 계획도구 등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어떠한 디자인이라도 패시브하우스는 그 디자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저렴함

패시브하우스는 높은 질을 갖는 건축물이다. 따라서 보다 정밀한 계획과 품질 좋은 건축자재의 사용이 필요하여, 일반 건축물에 비해 초기 투자비는 약간 더 들 수 있다. 하지만 연간 유지비를 감안한 비용을 따진다면 다른 건물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

 

"햇빛이 잘 들고, 깨끗한 공기가 많이 공급되어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열중하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학교에 사용하는 에너지비용의 90%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 영국 Sara Morris, Oak Meadow Primary School"

사업자 정보 표시
우드케어 | 안영옥 |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제일리 443-1 | 사업자 등록번호 : 206-16-86586 | TEL : 031-323-228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처인-00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